그림책바우처 특강 11월22일(저녁8~10시)

도서바우처 프로젝트


독서증진을 목적으로 도서바우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그림책바우처 특강 11월22일(저녁8~10시)

그림책바우처 무료 특강 참여자를 모십니다.

+ 주최(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
+ 후원굿피플,YMCA,북큐레이터출판
+ 제공내용KBCA북큐레이션대회참여
+ 마감일시2021년11월20일 24:00 마감
+ 신청안내그림책(도서)바우처 신청자에 한함.
+ 바우처신청☞http://bookq.org/edu/item.php?it_id=20211115_voucher&ca_id=50
+ 협회회원 참가비 0원
+ 포인트 0점
+ 만족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 , ,

d7a9c09688ab082da772a717e2a4e088_1636432151_4583.jpg
 
신청과 상관없이 후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결제, 교육 등과 관련된 문의는 1:1 문의로 등록해 주세요.
더보기
교육요약정보 : 의류
교육정보고시
제품소재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색상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치수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제조자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세탁방법 및 취급시 주의사항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제조연월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품질보증기준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거래조건
재화 등의 배송방법에 관한 정보 교육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신청 이후 예상되는 배송기간 교육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신청자의 단순변심, 착오신청에 따른 청약철회 시 신청자가 부담하는 반품비용 등에 관한 정보 배송ㆍ교환ㆍ반품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주최측의 잘못이 아닌 신청자의 단순변심, 착오신청에 따른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 그 구체적 사유와 근거 배송ㆍ교환ㆍ반품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재화등의 교환ㆍ반품ㆍ보증 조건 및 품질보증 기준 신청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재화등의 A/S 관련 전화번호 교육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대금을 환불받기 위한 방법과 환불이 지연될 경우 지연에 따른 배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및 배상금 지급의 구체적 조건 및 절차 배송ㆍ교환ㆍ반품 상세설명페이지 참고
신청자피해보상의 처리, 재화등에 대한 불만처리 및 신청자와 사업자 사이의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신청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거래에 관한 약관의 내용 또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교육 상세설명페이지 및 페이지 하단의 이용약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 취소기한
  • 취소신청기한 : 교육시작 2일 전 신청
북큐레이터와 함께하는 그림책 홈스쿨 구독 신청하세요.
25,000
✽조선 왕조 오백 년의 경복궁✽조선이 오래도록 크고 넓은 복을 받으라는 뜻으로 조선 도성 설계의 총 책임자였던 정도전이 이름 지은 경복궁은 태조 이성계가 1395년에 지은 조선 왕조의 정궁이에요. 500년 동안 조선의 도읍지였던 경복궁 안에는 근정전, 경회루, 교태전, 향원정, 강녕전, 사정전 등 아름다운 건물들이 세워져 있답니다. 하지만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져 흥선 대원군이 왕위에 오르면서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되었답니다.
6,000
✽옛 아이들이 즐겨 하던 전통 놀이✽ 옛날 사람들은 이렇다 할 장난감이 없었어도, 땅거미가 지도록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놀았어요. 요즘은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좋다는 수많은 장난감과 놀이법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지만, 옛날 놀이처럼 자연과 조화되거나, 정감이 깃든 놀이는 찾아보기 힘들지요. 소박하고 정겨운 전통 놀이를 통해 조상들의 지혜와 자연 친화적인 삶의 모습들을 발견해 보세요.
6,000
✽한국의 멋, 한복✽아주 먼 옛날, 사냥이나 채집 생활을 하던 시절에는 풀과 나뭇잎, 동물의 가죽이나 털로 옷을 만들어 입었어요. 정착 생활을 하고 농사를 지으면서부터 칡이나 삼을 이용하여 옷감을 짜기 시작했지요. 삼국 시대에 와서는 여러 종류의 저고리와 바지, 치마를 입고 고려 시대를 거쳐 조선 시대에 지금의 한복이 완성되었어요. 옷감의 종류도 다양해져서 식물의 껍질에서 모시나 삼베를, 누에고치에서 비단을, 목화에서 무명을 얻었어요. 그리고 자연의 재료로 염색을 하고 옷감을 보다 아름답게 장식하기 위해 무늬를 수놓으면서 화려하고 기품 있는 한복이 되었지요. 우리 문화를 다른 나라에 알리는 문화 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한복은 우리가 지켜 나가야 하는 소중한 문화랍니다.
6,000
✽우리 조상의 슬기와 얼이 담겨 있는 짚✽짚은 벼농사를 시작했던 3,000년 전부터 사용했어요. 짚은 특별한 연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재료이기 때문에 집을 짓거나 도구를 만드는 데 쉽게 이용되었지요. 옛날 우리의 조상들은 어머니 배 속에서 태어날 때부터 짚을 접했어요. 삼신짚이라 하는 볏짚을 깔아 놓고 아이를 받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나면서부터 짚을 접한 우리는 볏짚으로 지붕을 얹고, 땔감으로 사용하고, 죽어서는 멍석에 누워 땅에 묻히는, 탄생에서 죽음까지 함께하는 짚은 생활 그 자체였어요. 짚은 외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생활 속에서 필요한 것들을 스스로 만들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었던 우리만의 독창적인 문화랍니다.
6,000
✽우리나라 전통 노래극, 판소리✽판소리란 부채를 든 소리꾼이 북장단에 맞추어 창(소리), 아니리(말), 발림(몸짓)을 섞어 가며긴 이야기를 엮는 연극 형태의 공연 예술이에요. 판소리는‘판’과‘소리’가 합쳐진 말로, 판은‘일이 벌어지는 자리’를, 소리는‘노래’를 뜻하여‘노래 한마당’이라는 뜻이 되지요. 판소리는 보통 집안의 큰 잔치나 관아의 잔치 자리에서 공연되었는데, 흥이 난 구경꾼들은 단지 구경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소리꾼이 펼쳐 나가는 이야기에 맞춰‘얼씨구’하는 등의 추임새를 넣기도 한답니다.
6,000
✽알록달록 시원한 부채✽우리 조상들은 계절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했어요. 무더운 여름날에는 땀을 식히기 위해 바람을 일으켜 더위를 잊었는데, 시원한 바람을 내기 위해 사용된 도구가 부채예요. 그래서 부채가‘손으로 부쳐서 바람을 일으키는 채’라는 뜻이랍니다. 우리나라는 고려 시대 이후 질 좋은 한지를 만들어 동아시아 지역에 널리 퍼지면서 부채 문화의 꽃을 피웠어요. 지금도 우리나라 부채는 그 수가 많고 아름다움과 정교함이 우수해 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답니다.
6,000
✽차례와 격식이 있는 전통 혼례✽우리나라의 전통 혼례는 서양의 결혼식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어요. 혼담이 오가고 혼례를 치르는데만 몇 달씩 걸렸을 뿐만 아니라, 혼례 의복이나 음식에도 절차와 격식이 있었지요. 혼례는 집안과 집안이 만나 사돈을 맺고, 남자와 여자가 만나 한 가정을 이루는 아주 중요한 행사인 만큼 다른 어떤 행사보다도 까다로웠답니다.
6,000
✽마을의 수호신, 장승✽예전엔 마을마다 마을을 지키는 수호신이 있었어요. 마을의 수호신이란 바로‘장승’을 말해요. 장승은 서낭당, 솟대와 더불어 마을에 침입하는 나쁜 기운을 막아 주거나 마을 사람들의 삶과 애환을 달래고 소원을 들어주는 신앙의 대상이었지요. 그리고 오랫동안 마을 사람들과 함께한 친한 친구같은 존재였어요. 사람들은 장승제를 지내며 장승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답니다.
6,000
✽민족의 전통 풍속✽우리나라에는 예로부터 해마다, 달마다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다양한 풍속이 있어요. 특히 매월 행해지는 여러 가지 민속놀이와 다양한 행사들은 마을 사람들의 단합을 다져 주고, 힘든 농사일로부터 쉼을 얻게 함은 물론 다음 농사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힘을 얻게 하는 이로움을 주었답니다.
6,000
✽숨을 쉬는 신비한 전통 그릇, 옹기✽우리 민족의 정서를 담고 있는 옹기는 우리 전통의 식생활에서 김치나 간장을 담아 두는 독이나 항아리를 말해요. 요즘에는 화려하고 기능적인 서양 그릇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식탁에서 찾아보기 힘들어졌지만, 옹기는 우리 조상들이 아끼고 사랑한 그릇이에요. 조상들은 울퉁불퉁하고 못생긴 그릇을 왜 아끼고 사랑했을까요? 이유는 옹기가 값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그릇인데다 값으로는 매길 수 없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옹기에 음식을 담으면 음식 맛이 좋아지고,쉽게 상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옹기는 숨을 쉬는 신비한 그릇이기 때문이랍니다.
6,000
북큐레이터와 함께하는 그림책 홈스쿨 그림책 구독서비스 리뷰 기자단에 도전해 보세요.
마감되었습니다.
아빠가 자동차 열쇠를 잃어 버렸어요. 새 차를 살 돈도 없는데 큰일 이예요. 자동차가 없으면 일을 못 해요. 일을 못 하면 점점 가난해질거고 아빠는 점점 늙어 가겠지요? 이 일을 어쩌면 좋을까요? 그때 막 걷기 시작한 메리가 말했어요. 요기에 손을 쏙 넣어 봐요. 잃어버린 열쇠를 찾을 수 있을지 모르잖아요. 아빠는 메리처럼 꼬질꼬질 폭신폭신한 의자에 손을 넣었어요. 아빠가 의자속에서 무언가를 찾으셨어요. 뭘까요?
6,000
빵빵! 거칠게 차를 몰던 토끼가 느림보 거북이를 보고 경적을 울렸어요.하지만 거북이는 태연하게 미소를 지었지요.“어이! 토끼 선생, 뭐가 그리도 급한가? 빨리 달린다고 다 좋은 건 아니라네!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가는 게 최선의 방법이라네.그 어리석은 옛날 이야기를 한번 생각해 보게나! 어쨌든 난 지금 뉴욕에 가는 길인데, 관심이 있다면 나와 뉴욕 자유의 여신상 앞까지 경주해 보겠나?” “좋지! 난 경주라면 언제든 환영이라고!”
마감되었습니다.
아주 먼 옛날, 언덕 위에 어마어마하게 큰 성이 있었어요.성에는 임금님과 빨간 고양이 한 마리가 살고 있었어요.빨간 고양이는 세상에 처음으로 내려온 고양이랍니다.어느날, 임금님이 산책을 하는데 하늘에서 갑자기 고양이가 뚝 떨어졌지요.‘옳거니, 이건 분명 하느님이 내려 주신 선물 일거야!’ 임금님은 이렇게 생각하며 고양이를 정성껏 보살 폈어요.
6,000
달콤한 꽃향기가 감도는 환한 봄날,오늘도 나비들의 무도회가 열리는 날입니다.노랑나비도 흰나비도 초대장을 받았습니다.호랑나비, 측범나비, 모시나비, 명주나비, 공작나비, 오색나비......,나비들 모두 별보다 반짝이고 꽃보다 아름다워 눈앞에 아찔할 지경이었습니다.
6,000
나는 카렐레온, 내 눈과 등은 동그랗지요. 카멜레온으로 사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에요. 머리부터 꼬리까지 항상 색을 바꿔야 하니깐요. 그건 정말 따분하고, 힘들고, 슬프고, 복잡하고, 별로 재미 없어요.
6,000
1월26일/2월4일/2월9일/2월11일/2월16일 저녁 8:00~10:00
마감되었습니다.
그림책바우처 무료 특강 참여자를 모십니다.
마감되었습니다.
독서증진을 목적으로 우리문화 그림책 교육 바우처 입니다.
마감되었습니다.
그림책바우처 무료 특강 참여자를 모십니다.
마감되었습니다.
그림책바우처 무료 특강 참여자를 모십니다.
마감되었습니다.
그림책바우처 무료 특강 참여자를 모십니다.
마감되었습니다.

최근글


키워드


태그


협회상담전화


02-849-9956
월-금 : 9: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